일본 정부는 역사 왜곡 교과서 즉각 폐기하라 > 교총뉴스

본문 바로가기


 

일본 정부는 역사 왜곡 교과서 즉각 폐기하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천교총 작성일20-03-26 10:58 조회554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일본 정부는 역사 왜곡 교과서 즉각 폐기하!

학생들에게 그릇된 역사관·영토관 주입하는 것은

미래세대에 상생의 씨앗 아닌 갈등의 불씨 떠넘기며 죄 짓는 일

독도 영유권 주장, 위안부 서술 축소 등 손바닥으로 하늘 가리는 격

바른 역사교육으로 화해·번영 이끌 국제사회 책임 있는 일원 길러야

교총, 독도의 날 기념식·특별수업 확대 등 역사 바로 세우기 나설 것

 

1. 내년부터 일본 중학교에서 사용될 검정 사회과(역사·공민·지리) 교과서가 독도는 일본 땅이며 한국이 불법점거하고 있다는 기술을 또다시 포함했다. 또한 과거 제국주의적 침략을 미화하고 강제동원과 위안부 기술을 은폐·축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1965년 체결한 한일청구권협정을 통해 강제동원 배상이 완전히 해결됐다는 기술을 담은 것으로 확인됐다.

 

2. 이에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회장 하윤수)는 또다시 역사 왜곡을 자행한 일본 정부를 강력히 규탄하며 중학교 사회과 교과서의 즉각 폐기를 촉구했다. 하윤수 회장은 그릇된 역사관영토관을 교육하는 것은 국가국민 간 갈등의 불씨를 학생들에게까지 떠넘기는 일이자 미래 세대에 죄를 짓는 일이라며 지금이라도 일본 정부는 검정을 통과한 교과서를 폐기하고, 올바른 역사교육으로 국제사회 책임 있는 일원을 기르는데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3. 교총은 독도는 역사적지리적국제법적으로 대한민국의 영토임이 분명하다그럼에도 또다시 독도 영유권 주장을 반복하는 것은 대한민국의 독도 영토주권을 심대하게 침해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강제동원 수탈과 일본군 위안부 기술을 의도적으로 왜곡축소하고 제국주의 침략을 미화하는 것은 손바닥으로 하늘 가리는 격이라고 비판했다.

 

4. 이어 현재 한일 양국은 강제동원과 관련한 청구권협정을 둘러싸고 갈등을 겪고 있다여기에 더해 교과서 역사 왜곡을 반복하는 것은 경색된 관계를 심화시키고 갈등을 후세에까지 떠넘기는 무책임한 행위라고 강조했다. 교총은 학생들에게 왜곡된 영토관역사관을 주입하는 것은 한일 관계는 넘어 동북아의 미래에 화해·상생의 씨앗을 뿌리기는커녕 갈등대결의 불씨를 넘겨주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5. 하윤수 회장은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는 말을 명심해야 한다일본 정부는 미래 세대가 주변국과 상생·번영의 시대를 살게 할지, 갈등대결의 시대를 살게 할지 현명하게 판단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제라도 일본 정부는 왜곡된 교과서를 바로 잡아 학생들에게 올바른 역사관영토관 교육에 나서야 하며, 그것이 학생들을 국제사회의 책임 있는 일원으로 키우는 일임을 직시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6. 교총은 우리 학생들이 올바른 역사관을 갖도록 교육에 더 앞장 설 것도 다짐했다. 교총은 일본의 역사 왜곡에 대응하는 가장 실천적인 방법은 우리 학생들에게 바른 역사관과 영토관을 갖도록 충실히 교육하는 것이라며 지난 2010년부터 교총이 민간단체와 함께 선포, 진행해 온 독도의 날(1025) 기념식과 특별수업을 전국적으로 확대하고, 일선 현장에서 활용할 수업지도안과 학습자료 제공 등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교총안내 공지사항 개인정보취급방침

인천광역시 교원단체총연합회 |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경인로 119(숭의동 60-24)다복빌딩 7층 우편번호 22105

TEL : 032-876-0253 ~ 4 | FAX : 032-876-0686

Copyright © 인천광역시 교원단체총연합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