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총 촉구 유치원 수업일수 감축 추진 환영 > 교총뉴스

본문 바로가기


 

교총 촉구 유치원 수업일수 감축 추진 환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천교총 작성일20-06-09 11:15 조회540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교총 촉구 유치원 수업일수 감축 추진 환영

교육부, 유아교육법 시행령 개정 등 감축방안 검토 중으로 알려져

교총, 교육부에 수차례 감축 요구시행령 개정 서명운동도 돌입

유아 건강 확보, 학사 파행 예방 위해 시행령 개정 조속히 나서야

 

1.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회장 하윤수)와 한국국공립유치원교원연합회(회장 우영혜)가 줄기차게 촉구해 온 유치원 수업일수 감축이 추진된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7일 열린 코로나19 대책회의에서 유치원 수업일수 감축을 위해 유아교육법 시행령 개정 검토 등을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2. 이에 교총은 8일 논평을 내고 그간 한국교총과 국공립유치원교원연합회 등 유아교육계가 지속적으로 요구해 온 수업일수 감축이 추진되는 데 대해 환영한다고 밝혔다. 하윤수 회장은 유아들의 건강과 일선 유치원의 학사일정 파행을 예방하는 바람직한 결정이라며 교육부는 시행령 개정 등 유치원 수업일수 감축 방안을 조속히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3. 그간 교총은 수차례 교육부 방문과 건의서 전달을 통해 유치원 수업일수 감축을 촉구해왔다. 이를 통해 교총은 온라인 개학을 통해 수업일수를 확보한 초고교와 달리 유치원은 개학이 무기한 연기되면서 이미 방학을 50% 이상 줄이지 않는 한 법정수업일수 162일을 확보하지 못하는 상황이 됐다긴급돌봄 기간을 수업일로 인정하거나 유아교육법 시행령을 개정해 수업일수를 추가 감축하는 등 특단의 대책이 마련돼야 한다고 요구했다.

 

4. 이와 관련해 교총과 국공립유치원교원연합회가 지난 429~30일 전국 국공립 유치원 교원 9634명을 대상으로 긴급 설문조사를 한 결과에서도 90.4%의 교원이 개학이 연기된 일수만큼 수업일수를 감축해야 한다고 응답했다.

 

5. 교총은 수업일수 감축 이유에 대해 어린 원아들이 줄어든 방학으로 혹서혹한기 등원을 할 경우, 장염독감 등 질병에 노출될 수 있고, 또한 원아들의 안전을 위한 난간마루바닥 등 교육환경 개선공사에 차질을 빚을 수 있다무분별한 방학 감축보다는 수업일수를 감축해 교실의 건강과 안전을 도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긴급돌봄 기간 동안 유치원 교원들은 발열체크 등 방역, 미등원 유아를 위한 온라인 학습 진행, 학습꾸러미 전달, 급식업무 등 사실상 개학과 다름없는 업무를 수행해왔다고 강조했다.

 

6. 교총은 유치원 수업일수 감축을 위해 8일부터 유아교육법 시행령 개정 청원 서명운동에도 돌입한 상태다. 교총은 질병 전문가들은 감염병 사태가 지속될 수 있고, 사라졌다가 다시 유행할 수 있다고 경고한다언제든 휴원과 개원이 반복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해 감염병에 따른 수업일수 감축 근거가 마련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이어 유치원의 특수한 상황을 고려하고 유아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교육부는 시행령 개정 작업을 서둘러 추진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교총안내 공지사항 개인정보취급방침

인천광역시 교원단체총연합회 |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경인로 119(숭의동 60-24)다복빌딩 7층 우편번호 22105

TEL : 032-876-0253 ~ 4 | FAX : 032-876-0686

Copyright © 인천광역시 교원단체총연합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