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총, 유족과 4년 노력 끝에 고 송경진 교사 명예회복 > 교총뉴스

본문 바로가기


 

교총, 유족과 4년 노력 끝에 고 송경진 교사 명예회복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인천교총 작성일21-03-31 13:17 조회538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유족과 함께 한 4고인 명예회복 이뤄냈다!

법원 순직인정 판결 이어 고인 억울함 풀어준 사필귀정 결정

교육감은 진정어린 사과와 함께 재발 방지대책 즉각 마련해야

교총 끝까지 명예회복그간 소송 지원, 기자회견 등 교권수호 총력


1. 교육부 교원소청심사위원회가 24일 전북 부안 상서중 고 송경진 선생님에 대한 부안교육지원청의 직위해제 처분이 부당하다며 처분을 취소하라는 결정을 내렸다. 20175월 직위해제 처분이 있은 지 4년만이다.

 

2. 이에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회장 하윤수부산교대 총장)이번 교원소청심사위 결정은 지난해 서울행정법원의 순직 인정 판결에 이어 또 다시 고 송경진 선생님의 억울한 죽음을 인정하고 명예를 회복한 결정이라고 환영했다. 하윤수 회장은 “4년 여 유족과 함께 한 끝에 고인의 한을 풀 수 있게 돼 감격스럽다이로써 법률적, 행정적으로 고인의 억울함이 모두 밝혀지고 명예를 회복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3. 이번 소청심사위 결정에 앞서 지난해 619일 서울행정법원은 고인의 공무상 사망을 인정하는 판결에서 고 송경진 교사와 유족이 억울하다고 주장한 내용을 인정했다. 여학생들이 성희롱이 없었음을 진술했음에도 학생인권교육센터가 성희롱으로 결정하고 직위해제 처분까지 받자 자살에 이르렀다는 것이 법원의 판단이었다.

 

4. 교총은 이제는 교육청이 법원 판결과 소청심사위의 결정에 답해야 한다고인의 명예를 회복하고 유가족의 상처를 어루만지는 차원에서 결자해지해야 한다고 밝혔다.

 

5. 이어 그간 잘못된 처분, 처우로 인한 피해를 제대로 보상하고 교육감의 진심어린 사과가 있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아울러 교육청은 고인에 대한 무리한 조사와 처분에 대한 진상조사를 통해 관련자에게 엄중한 책임을 물어야 하며, 다시는 이런 억울한 일이 없도록 재발 방지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6. 교총은 전북교총과 함께 2017년 사건 발생 이후 지속적인 진상 규명과 유가족 지원활동을 펴왔다. 하윤수 회장 등 교총-전북교총 대표단은 김승환 전북교육감을 항의 방문해 철저한 조사와 진상 규명을 촉구한 바 있다. 또한 유가족 위로 방문과 민형사 소송비 등 법적 대응 지원, 유자녀 장학금 지급 등 전방위 활동에 나섰다. 지난해에는 80개 교육시민사회단체와 함께 전북교육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교육감 사퇴를 촉구하기도 했다.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교총안내 공지사항 개인정보취급방침

인천광역시 교원단체총연합회 |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경인로 119(숭의동 60-24)다복빌딩 7층 우편번호 22105

TEL : 032-876-0253 ~ 4 | FAX : 032-876-0686

Copyright © 인천광역시 교원단체총연합회. All rights reserved.